여드름은 모낭피지선 단위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얼굴, 목, 등, 가슴 같이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모낭피지선 단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인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며 20대 중반에 사라지기도 하며 20~30대에 발생하여 수년간 지속하기도 합니다.
청소년기에 남성호르몬 증가로 인한 사춘기성 여드름과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성인이 되어도 자주 여드름이 발생하곤 합니다.
여드름 병변은 가장 기본적인 면포를 비롯해 구진, 농포, 낭포, 결절 등이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여드름은 면포가 주된 병변이지만 좀 더 심할 경우에는 구진 농포가 주된 병변이며, 중증 여드름에서는 낭포성 병변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생되는 여드름을 제 때 정확한 진료를 받지 않는다면
여드름 흉터, 넓어지는 모공으로 갈 수 있어 그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 체질에 맞는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드름 발생요인은 다양하지만 결국 피부 속 모낭에 부탁되어 있는 피지선의 피지과다분비와 피지배출부전으로 귀결되며,
내부적인 요인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와 함께 외부적인 요인 해결을 위한 생활관리가 필요합니다.
각 체질 마다의 장기의 강약 배열 구조가 조화로운 상태(적불균형 상태)를 건강한 상태라고 합니다.
반대로 강한 장기가 지나치게 강해지고 약한 장기가 지나치게 약해지는 과불균형 상태를 질병의 상태라고 합니다.
과불균형 상태는 각 장기의 부조화 상태를 심화하여 전체적인 면역기능 저하 및 각 장기의 이상 기능 뿐만 아니라
자율신경 실조 현상을 초래하여 다양한 육체적·정신적 증상들을 유발합니다.
오장육부의 짜임새가 각자 다르게 타고난 개개인의 삶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8체질을 기준으로
그에 맞게 처방을 달리하고 섭생과 운동습관 등을 개선하는 맞춤형 체질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학한방병원에서 4년간
인턴/레지던트를 수료한
한방내과전문의의가 치료합니다.
개인별 체질에 맞게 처방을 달리하고
섭생과 운동습관 등을 개선하는
맞춤형 체질 치료를 진행합니다.
한방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맥을 통해
체질을 진단하고 이에 맞게
개인맞춤으로 한약을 처방합니다.
질환의 근본이 되는 원인을 찾아
뿌리뽑는 근본치료를 통해
재발을 방지하고 치료합니다.